2019 년 04 월 25 일 15:00 업데이트 소식 【추가】
https://dragalialost.com/jp/news/detail/434
원출처(공식 홈페이지 공지, 일본어)
2019년 04월 25일 12:00에 Ver.1.7.1을 공개했습니다.
※ 강제 업데이트를 2019년 04월 26일 15:00 경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Ver.1.7.1로 업데이트하면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플레이어와 멀티 플레이에서 매치되지 않습니다.
※ 이전 버전에서 플레이하고있는 플레이어에 의해 생성된 룸은 룸 목록에 표시되지 않고 「임의 입실」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 「ID로 입장」에서 룸 ID를 입력하면 룸은 표시되지만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해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의 표시로 10회 소환 티켓을 선물하겠습니다.
보낸 후 여기 공지소식에 추가로 기록합니다.
Ver.1.7.1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내용
· 소환의 사양 변경 및 용휘의 호부를 구하는 방법의 변경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후부터 소환에서 「용휘의 호부」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향후 「용휘의 호부」는 퀘스트로 입수할 수 있으며, 샵에서 각성 물방울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환에 사용하는 드래곤 다이아와 용휘정의 요구량을 1회 소환에 120 개, 10회 소환에 1200개로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소환의 사양 변경」과 공지 「소환에 사용하는 드래곤 다이아와 용휘정의 수량변경에 대하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 「소환의 사양 변경」 (미번역, 링크는 공식 홈페이지 일어판 공지, 새창)
공지 「소환에 사용하는 드래곤다이아와 용휘정 수량변경에 대하여」 (미번역, 링크는 공식 홈페이지 일어판 공지, 새창)
[ 2019 년 04 월 25 일 15:00 추가】
· 새로운 이벤트 형식 「방어전」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후 개최되는 「FIRE EMBLEM 이어지는 세계」에서 기간 한정으로 도전 할 수있는 새로운 이벤트의 방식입니다.
습격하는 디아네루 제국군에게서 거점을 지킵시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사항 「FIRE EMBLEM 이어지는 세계」개최 결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 「FIRE EMBLEM 이어지는 세계」개최 결정 (번역 페이지가 새창으로 뜹니다.)
· 파티의 아군 AI와 퀘스트 자동전투(おまかせ) 시 캐릭터 AI 조정
파티의 아군(수동 전투 시 컨트롤하지 않는 캐릭터) AI와 자동전투 기능을 「ON」으로했을 때 캐릭터 AI가 버스트 어택을 사용하도록했습니다.
그 외에도 AI가 적을 더 적극적으로 공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멀티 기능 추가
멀티 플레이에서「조건부 룸 만들기」에서 「룸의 목적」을 설정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누구라도 OK」 「두 명만(=플레이어2, AI2)」 「클리어 목정」「주회 희망」「지원요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누구라도 OK」이외의 「룸 목적」으로 지정된 룸은, 「임의 입장」을 선택한 플레이어의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 각 퀘스트의 멀티플레이 화면에서 「룸 목록」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선택한 퀘스트에서, 비어있는 룸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룸 목록 화면에서는 「조건있는 룸」도 표시되어, 각 룸에 설정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과 조건이 맞는지 확인이 되는 것은 물론, 조건설정의 경향도 알 수 있게 됩니다.
도, 룸에서 표시된 파티의 배경을,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드래곤으로 변경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어떤 드래곤을 장착하고 있는지 알기 쉬워집니다.
멀티 플레이의 추가기능에 따라,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종료 후, 처음으로 같이 멀티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첫만남 보상」의 획득 횟수를 초기화 합니다.
퀘스트 클리어 후 1명의 플레이어 당 용휘석 50개(최대 50명까지)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새로워진 멀티플레이를 꼭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용휘의 호부 어빌리티
2단계 상한해방 하는 것으로, 일러스트가 바뀌고, 어빌리티가 강화됩니다.
4단계 상한해방하는 것으로 어빌리티가 더욱 강화 됩니다.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후에 반영됩니다.
・ 누운 적에 대한 공격을 추가.
눕혀진 적에게도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 용휘의 호부 리스트 표시 기능을 추가
용휘의 호부를 리스트 표시할 수 있도록, 「리스트」표시전환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파티 프레임 추가
저장할 수있는 파티의 프레임을 6개에서 9개로 늘렸습니다.
· 스탬프 변경
다음 스탬의 내용을 변경했습니다.
※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후 반영됩니다.
■샵에서 용휘의 호부 교환에 대해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후 「용휘의 호부」가 샵에서 각성의 물방울로 교환가능하게 됩니다.
・ 용휘의 호부 교환장소
샵에 새롭게 「용휘의 호부」버튼이 추가됩니다.
・ 용휘의 호부 라인업에 대해
용휘의 호부 라인업은 다음으로 나뉩니다.竜輝の護符ラインナップは、下記のタブに分かれています。
・픽업
・★5
・★4
・★3
「픽업」탭에서는, 기간한정으로 교환 가능한 용휘의 호부나 새롭게 추가되는 용휘의 호부가 표시됩니다.
・ 소지 수 확인 버튼
소지 수 옆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으로, 교환 대상의 용휘의 호부를 몇 개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지 수와 상한해방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대해방 시 버튼
화면 아랫부분 「최대해방」버튼으로, 용휘의 호부 4단계 상한해방 했을 때의 어빌리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성능추가나 변경
다음은 성능추가 및 변경점입니다.
・캐릭터가 대미지를 받았을 때 반대로 돌아보지 않게 됩니다.
※캐릭터가 날려가게 되는 대미지를 받을 때에는 반대방향으로 돌며 날려갑니다.
・레이드 이벤트의 보스배틀에서, 「누구도 쓰러지지 않고 클리어」의 대상을 자신의 파티만으로 한정합니다.
(이전에는 모든 플레이어의 캐릭터 대상)
・게임 전체적으로 속도를 올려, 여러 부분에서 애니메이션을 짧게 단축시켰습니다.
・샵의 「교환소」에서, 교환 상한치를 모두 교환한 아이템을 알기 쉬워집니다.
・샵의 「교환소」에서, 교환대상을 알기 쉽게 UI를 조정합니다.
・보이드 토벌전에서, 퀘스트 선택화면에 「일정표」버튼을 추가했습니다.
・무기 일람 화면이나 무기 크래프트 화면 등의 정렬조건에 「무기 어빌리티」를 추가했습니다.
・무기 그레이드 업 후 「닫기」버튼을 터치하면 그레이드 업 탭으로 이동합니다.(이전은 생산 탭으로 이동함.)
・무기를 최대 레벨까지 강화한 후 「취소」를 터치하면 해당 무기 강화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소환 화면에서, 각 소환의 정렬 순서를 변경했습니다.
・파티 편성 화면이나, 파티 상세 화면의 스테이터스 표시에 HP에 의한 조건을 가진 어빌리티 효과를 반영했습니다.
※HP100%의 경우에 발생하는 효과가 반영대상입니다.
※표시만 될 뿐 전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그 외 여러 화면의 UI를 조정했습니다.
【2019년 04월 26일 15:00 추가】
・「샵」의 라인업에 「드래곤다이아 1230개」(3,000엔)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공지 리스트에 「Update」표시를 추가했습니다.
■밸런스 조정 【2019년 04월 26일 15:00 업데이트 적용】
아래 밸런스 조정은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종료 후 반영됩니다.
・지금까지 소환 등으로 나온 ★3이상의 용휘의 호부를 메인스토리나 퀘스트에서 드랍되게 변경합니다.
상세 내용은 각 퀘스트 상세 화면에서 확인해 주세요.
・보이드 토벌전이 추가되어 무기를 크래프트 하는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무기 소지 상한 수를 100개 증가합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컨텐츠 증가에 따라, 퀘스트 데일리 보너스의 횟수와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3, ★4 캐릭터의 EX어빌리티의 효과량을 상향조정하여, 최종적인 효과는 ★5캐릭터의 EX어빌리티와 같아집니다.
・마나서클 2단계의 「스킬 획득」을 해방할 때나, 3단계 상한해방할 때 필요한 소재에서 각 속성의 「용비늘」을 삭제합니다.
※위의 조정으로 2019년 04월 26일 메인터넌스 이전에 해당 부분에 사용한 각 속성의 「용비늘」은 메인터넌스 종료 후 대상 플레이어에게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용휘의 호부 어빌리티의 효과를 전체적으로 상향합니다.
※파티 화면에서 파티를 편성을 다시 보는 것으로, 변경 후의스테이어스나 전력이 반영됩니다.
・「템페스트 글로리」의 어빌리티「진・벽룡 내성」의 전력을 조정합니다.
・용휘의 호부의 아래 어빌리티의 상한치를 올립니다.
스킬대미지 |
35% → 40% |
공격력 |
15% → 20% |
버스트 대미지 |
40% → 50% |
브레이크 특공 |
25% → 30% |
게이지 브레이크 |
30% → 35% |
시작 시 대미지 실드 |
Ⅱ(20%) → Ⅲ(30%) |
화상 특공 |
25% → 30% |
용화 지속 시간 |
15% → 20% |
사자분신・공(獅子奮迅・攻) |
5% → 6% |
・「성장에 이르는 길」에서 최종 WAVE의 구성을 변경하여, 보스가 나오게 됩니다.
※본 업데이트로 인해 드랍보상으로 추가되는 용휘의 호부 이외, 획득할 수 있는 내용과 수량에는 변경이 없습니다.
・메인스토리 제 6장 1-2「쓰러진 나무 주의(HARD)」의 클리어 조건을 「적을 전멸시켜라」에서 「특정 적을 격파한다」로 변경합니다.
・일부 아이템에서 아이템 상세 설명을 조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아래의 버그를 수정합니다.
・쿠가이가 스킬「인위연공刃威練功」을 사용 후에 버스트 어택을 하면, 적이 밀리지 않게 된다(이 부분 확인 안되어서 내용을 잘 모르겠습니다.)
・알베르가 스킬「선더 임펄스サンダーインパルス」를 사용 후 버스트 어택을 하면 적이 밀리지 않게 된다(이 부분 확인 안되어서 내용을 잘 모르겠습니다.)
・검캐릭터가 공격 모션 으로 공중에 떠 있을 때 특수 공격(기믹)을 받으면 공격이 캔슬된다.
・줄리에타의 스킬「글로리 디펜스グローリアスディフェンス」를 사용 후, 그 효과 중에 특정공격의 히트 수가 많아진다.
・「절개切り傷」「화상火傷」「독毒」으로인한 추가대미지를 줄 때, 용화 게이지가 추가되지 않는다.
・특정 순서로 진행하면 그레이드 업 화면에서 진행이 멈추는 경우가 있다.
・멀티 플레이에서 준비완료를 터치하면, 준비 완료 마크가 표시 되는 것이 느리다.
・일부 기기에서 화질「보통ふつう」을 설정하면 프레젠트의 「기한 있음」과 「기한없음」의 합계가 「100」이상이 되면 「9」로 표시 된다.
・일부 기기에서 상한해방을 할 때, 상한해방 소재에 무기나 드래곤이 표시 되지 않고 소재아이템만 표시 된다.
・서포트 캐릭터 설정에서「정렬」에서 표시 범위를 축소(필터링)한 상태에서 용휘의 호부를 변경할 수 없다.
・상한 해방의 화면에서 「성성聖城」으로 이동하면 화면 왼쪽 위에 상한해방의 화면이 남아있다.
・「진 머큐리의 시련」에서, 특정 조건 하에 「구제의 거품救済の泡」의 안에 들어가지 않아도 본래 회피 불능의 공격을 회피 가능한 경우가 있다.
【2019년 04월 26일 15:00 추가】
・일부 버프가 중복될 때, 첫번째 버프가 해제될 때 두번째 버프도 같이 해제된다.
・용휘의 호부 「로즈 페어리」의 퀘스트 시작 시, 효과와 아이콘, 캐릭터 머리 위에 효과문구가 뜨지 않는다.
・일부 기기에서 기기 홈 화면에 표시되는 앱 아이콘이 하얗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주의 사항
업데이트 정보가 스토어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기기 본체에 일시 보존된 데이터의 축적이 원인이 되어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할 수 없는 경우, 기기 본체의 전원을 끄고, 1~2분 기다린 후 다시 기기를 켠 후 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2019년 04월 26일 15:00 추가】
2019년 04월 26일 12:00까지 게임을 시작한 플레이어 모두에게 아래의 아이템을 드렸습니다.
・10연 소환티켓 1장
보내드린 10연 소환티켓은 2019년 05월 03일 14:59까지 게임에 로그인 했을 때 받을 수 있습니다.
10연 소환 티켓의 수령 기한은 프레젠트에 10연 소환 티켓이 뜬 시점에서 7일입니다.
앞으로도 『드라갈리아 로스트』를 잘 부탁드립니다.